서울역북부역세권 개발사업 공모전 응모작. 모도건축과 협업
연면적 약 28만 제곱미터 규모의 주거, 업무, 상업, 숙박, 문화, 컨벤션 용도 설계.
지하도, 지하터널, 도로, 철도, 고가도로 등으로 “고립”된 대지 안으로 주변 조직의 보행흐름을 연결하는 새로운 “망”을 형성하는 개념. 지하부터 지상까지 보행가로의 연결이 지속되도록 각 프로그램을 배치. 개별 프로그램의 기능 외 보행공간으로 연결될 건물의 공공성을 고려.
서울역북부역세권 개발사업 공모전 응모작. 모도건축과 협업
연면적 약 28만 제곱미터 규모의 주거, 업무, 상업, 숙박, 문화, 컨벤션 용도 설계.
지하도, 지하터널, 도로, 철도, 고가도로 등으로 “고립”된 대지 안으로 주변 조직의 보행흐름을 연결하는 새로운 “망”을 형성하는 개념. 지하부터 지상까지 보행가로의 연결이 지속되도록 각 프로그램을 배치. 개별 프로그램의 기능 외 보행공간으로 연결될 건물의 공공성을 고려.
경북 영천 산자락에 경마장 및 테마파크 설계 공모작.
두 산맥의 능선 위 경마코스를 배치, 절토량을 최소화하고 계곡 내 기존 숲 속에 공연, 승마시설을 배치.
경북 영천 산자락에 경마장 및 테마파크 설계 공모작.
두 산맥의 능선 위 경마코스를 배치, 절토량을 최소화하고 계곡 내 기존 숲 속에 공연, 승마시설을 배치.
현대차 미래도시 산학스튜디오_2111
현대자동차 미래 그린필드 스마트도시 스튜디오
2021년 3월부터 시작된 현대자동차와 홍익대학교 건축학과의 산학협동연구. 4학년 2학기 건축설계 5개 스튜디오가 참가, 11월 말 전시물 납품. 주어진 4개의 다른 기후 또는 지형의 미개척지에 적합한 근미래의 모빌리티가 적용된 스마트도시 시나리오를 개발, 건축설계 스튜디오를 통해 설계안을 구체화. 1개 스튜디오는 모빌리티와 건축물 간 도킹 인터페이스에 집중.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4개 스튜디오의 최종결과물을 2022년 4월11일~5월20일 현대자동차 본사 로비에 전시. 2022년 10월 온라인 전시싸이트 개시 (https://metaxproject.co.kr/smartcity/)
책임연구원; 김주원(극지도시)
연구원; 송규만(인터페이스), 김석원/현진철(사막도시), 고성석/백인화(바다도시), 김일석/박미숙(산지도시), 이태진(극지도시)
극지도시 스튜디오 학생; 김건주, 정우승, 김민준, 김지현, 양나임, 문채영, 김규리, 김지우, 박시원, 윤서정